top of page

AI 비전검사 전문기업 뉴로클, ‘2023 우수벤처기업’ 선정





AI 비전검사 전문기업인 뉴로클이 벤처기업협회 주관 ‘2023년 우수벤처기업 ▲연구 개발과 ▲일자리 부문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.


올해로 8회를 맞는 우수벤처 선정사업은 최근 3년간의 경영 성과를 토대로 혁신성과 성장성, 고용창출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진행되었다. 이번 사업에서는 총 7개 분야에서 98개의 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.


뉴로클은 ▲연구개발 및 ▲일자리 부문에 동시 선정되었다. 연구개발 기업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연구소 부서 보유 기업으로 매출액 대비 연구 개발비가 3% 이상이거나, 특허를 7건 이상 보유하여야 한다. 일자리 부문에 있어서는 종업원수가 직전 3개년간 연평균 5%이상 증가해야 한다.


뉴로클은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비전 검사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. 2019년 설립 이후 외부 투자 없이 창업 2년만에 BEP달성에 성공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. ‘기술력이 곧 기업의 본질이자 경쟁력’ 이라는 가치를 지키기 위해 제품의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고도화에 힘쓰고 있으며, 아시아 및 유럽 15개국에 진출하며 글로벌 딥러닝 비전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.

뉴로클 이홍석 대표는 “이번 선정의 쾌거는 머신비전 업계의 불황을 이겨내고 기술 고도화와 제품의 혁신을 향한 모든 임직원의 노력으로 이루어낸 결실“이라며 “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조직의 발전을 통해 2024년도에는 글로벌 머신비전 업계의 명실상부한 리더로 자리 잡겠다”는 포부를 밝혔다.


留言


bottom of page